본문 바로가기

DIY

DIY) 간단한 현판/도어사인/ 제작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이풀조이 입니다 ㅎㅎ
오늘은 간단하고 모던한 DIY 현판/도어사인 제작 방법을 함께 나누고 싶어 올립니다.^^



우선 준비물입니다:
<준비물>
1. 스카시 글씨 (아크릴 글자)
2. 칼
3. 붓으로 된 본드 (또는 양 조절이 쉽게 되는 본드)
4. 커팅매트
5. 핀셋
6. 연필
7. 자
8. 폼보드/우드락
9. 필름지/시트지

<연필,칼,핀셋,본드,자,커팅매트>


<우드락>

<필름지(흰색)>


<아크릴 스카시 글씨>


준비물들을 미리 다 준비해야 하지만 이 중 제일 오래 걸리는 것은 스카시 글씨 입니다. 그러므로 작업전에 미리 주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ㅎㅎ
스카시 글씨는 입체적으로 카팅된 글씨입니다. (위의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ㅎㅎ) 저는 스카시 종류 (아크릴, 고무, 포맥스 등...) 중 아크릴을 선택해서 주문 했습니다.

스카시 글씨 주문을 아크릴팜이라는 사이트에서 했습니다.
http://www.acrylfarm.co.kr/m2/goods/view.php?category=025&goodsno=1480
가격은 글자 크기와 수량의 따라 다르지만 한글자 당 100원 부터 시작해요. 제가 이 사이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자동견적기가 있어서 주문하기 편리해서 입니다ㅎㅎ 제작소요일은 2~3일이고 제작된 상품은 반품이 안된다고 하니 신중하게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과정>

1. 먼저 준비한 폼보드/우드락을 위에 원하는 사이즈를 자와 연필을 이용해 그립니다. 그리고 잘 드는 칼을 이용해 원하는 사이즈로 자릅니다.



2. 필름지를 우드락을 감쌀 수 있게 우드락 사이즈 보다 약간 크게 자릅니다.

3. 필름지를 우드락을 감싸면서 붙입니다. 모서리와 각을 잘 살려서 붙입니다^^



4. 핀셋을 이용해 글씨 뒷면 양면테이프가 붙여 있는 쪽의 비닐만 제거 합니다. 양면테이프가 붙어있는 반대쪽(글씨 정면 쪽) 비닐은 글씨가 틀어지지 않게 가이드 해주기 때문에 지금 제거 하지 마세요!
**주의할점) 스카시 글씨는 양면테이프가 붙여서 오며 벽,유리, 나무 위에 잘 붙습니다. 하지만 간혹 매끈한 필름지 위에 잘 붙지 않기 때문에 본드를 약간 발라줍니다. 본드를 바르면 작업하기 어려우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본드를 바르지 않아도 원하는 표면에 잘 붙는다면 본드를 사용하지 마세요)


5. 스카시를 원하는 위치에 붙여줍다.


6. 스카시 글씨 정면의 가이드 비닐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스카시 글씨 틀을 조심히 제거해 주세요. 글씨는 떨어지지 않도록 꾹꾹눌러 주세요 ~



글씨 보호 비닐까지 깨끗하게 제거해 주세요. ㅎㅎ

짠~! 완성했습니다!



벽 또는 문에 붙히면 깔끔히 이뻐요~!
만약 글씨 뒤에 판이 싫으시면 스카시만 주문해서 원하는 곳에 붙여도 깔끔하고 이쁘 답니다~! ^^

그럼 이상 조이풀조이였습니다 ^^
Bye By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