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in_Jeonju

전주 맛집: 에루화 (냉면.떡갈비)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이 풀 조이 입니다~
오늘은 전주의 냉면 맛집을 소개합니다.
바로 전주 서신동의 위치한 에루화 인데요~

어릴적부터 전주 객사에 위치했을 때도 다니던 집이라 특별히 맛있다라고 느끼지 못하다가 크면서 여러 다시다 또는 미원이 너무 많이 들어간 흔한 냉면들을 먹다 보니 에루화의 깔끔하고 시원한 동치미 냉면이 다르다 라는 것을 느낄 수 있더라구요~

 한때 육수 맛이 좀 연해 졌다고 느낀 적은 있었으나... 올해 들어서 벌써 4번 이상은 먹었는데 다시 진하고 깔끔한 육수의 맛이 제 입맛에는 딱 입니다~ 비빔냉면도 맛있어요 ㅎㅎ 물냉파여서 비빔은 잘 안 먹지만 최근에 동생이 시킨 비냉을 먹어 봤는데 달짝지근하면서 메콤한 소스 맛이 좋았습니다^^
떡갈비도 파니 고기랑 싸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ㅎㅎ

저는 주로 포장해서 집에가서 먹어요 ~ 포장을 할 경우 아쉬운건 아무래도 면이다 보니 면이 떡처럼 붙지만 저는 크게 개의치 않아서 자주 포장해 먹습니다. 육수는 넉넉히 주셔서 냉면에 부어놓고 남은 육수는 육수만 다음날에 동치미 국물 마시듯이 먹습니다 ㅋㅋ
떡갈비는 집에서 구울 때 약 불로 구워주셔야지 아니면 떡갈비에 뭍혀있는 소스가 빨리 탑니다~ ㅎㅎ
벌써 여름이네요 ㅎㅎ 여러분도 시원하고 깔끔한 냉면을 좋아하신다면 전주 서신동의 에루화 적극 추천합니다~^^
이상 조이 풀 조이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