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 밀푀유나베 만드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이풀조이입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는 밀푀유나베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ㅎㅎ
저도 텔레비전에서 몇번 봤었지만 그냥 일반 샤브샤브와 맛이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생각해서 선뜻 시도 하지 않은 요리 인데요~ 근데 지인의 집에서 이걸 먹은 순간 사랑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재료:
샤브샤브용 소고기, 배추, 깻잎, 버섯, 숙주, 멸치육수(필수아님)​


소스/ 계란,미즈칸 쯔유(소스 강추 입니다ㅋㅋ)
(재료가 간단하죠 ㅋㅋ)



1.배추, 깻잎, 고기 순서로 차곡차곡 쌓아 줍니다.



2.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냄비에 담아 줍니다.​


3. 숙주와 버섯을 가운데에 얹어 주고 육수를 부어 줍니다.


4. 불에 올려서 끓여 줍니다.
5. 고기와 채소가 익는 동안 생계란과 미즈칸 쯔유를 그릇에 각각 담아 소스를 준비해 둡니다. ​


(참고: 생계란은 본인에 입맛에 따라 노른자만 분리해서 먹어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흰자+노른자 맛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섞어서 먹었습니다 ㅎㅎ 쯔유소스가 좀 짤 수 있으니 농도는 맛을 보면서 물로 조절하면 됩니다 ㅎㅎ)
6. 고기와 채소가 익으면 먹으면 됩니다.


쨘~~!!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손님 대접음식으로 굉장히 좋아요~~ 이 음식에 큰 포인트는 깻잎의 은은한 향과 생계란과 미즈칸 쯔유 소스의 조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혀 밋밋 하지 않고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 여러분도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특히 미즈칸 쯔유 소스는 우동 국물, 소바 소스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집에 두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겁니다 ㅎㅎ

이상 조이풀조이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