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5/14/2015] Elmwood Laundry + Elmwood Cafe

반응형

빨래하러 College Ave에 있는 Elmwood Laundry (빨래방)에 갔다.

점심도 먹을 겸해서 12시 30분 쯤에 갔다. 

그런데 평일인데 불구하고 사람들은 많았다.

그래서 빨래방 앞에 주차를 할 수 가 없었다.

주거지역에 사이드 파킹을 하고 빨래를 세탁기 넣고 보니 주차장에 자리가 비어서 쨉싸게 차를 옮기러 갔다.

하지만 빨래방에 주차장 자리가 내가 움직이는 사이 벌써 차버렸다.ㅠㅠ

그래서 서툰 운전 실력으로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빨래가 끝날 때 쯤 다시 돌아갔다.

다행히 15분 대기가능한 주차자리에서 시간 제한 없는 자리가 비기를 기다렸다.

곧 바로 자리가 생겨서 주차를 했다.

기분 좋게 빨래방에 다시 들어가 세탁기에서 빨래를 빼고 드라이어에 넣었다. 

드라이어는 넣은 후 나는 얼른 가서 점심을 먹었다.

점심 먹은 데는 빨래방 건너편에 있는 Elmwood Cafe이다. 

이 가게는 언제나 사람들이 많다.

전에 먹어보지 못한 Elmwood Steak Sandwich 먹었다.


주문과 계산후 자리가 없어서 걱정이었는데 몇분 기다리다가 자리가 비었다.

자리에 앉고 생각해보니 계산할때 팁을 안줬다. 

그래서 별의 별 생각을 했다. 

팁을 안줘서 내 요리가 늦게 나오는 건가?

요리가 나온 후에는 내가 예민하게 반응해서 고기가 스테이크가 맞나? 너무 얇은 거 아닌가?

그런데 맛을 보는 순간 이런 생각들이 사라졌다.


빵의 겉이 딱딱해서 인지 입안이 까진 것 빼고는 정말 맛있었다. 

다 먹은 후 빨래빵에 가서 빨래를 개고 컴백홈을 했다.

왔다갔다를 많이해서 피곤하다.




위치: 2900 College Ave, Berkeley, CA 94705

가격: Elmwood Steak Sandwich $14.99


반응형